문경시민으로서 코로나 사회 지혜롭게 대처하기 1

본문 바로가기
자유발언대
> 커뮤니티 > 자유발언대
자유발언대

문경시민으로서 코로나 사회 지혜롭게 대처하기 1

이현석 0 1199
문경시 이웃분들과 더불어 나누려 칼럼과같이 글을적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언택트의 삶을 살아가면서 적응해가는부분도 또 익숙해지기 쉽지않은 부분또한 있을 것입니다. 더욱이 사업가분들 자영업자분들은 적응하고못하고를떠나 존폐의문제가 달릴정도로 매출이 급격하게추락하여 고통속에 힘겨워하시기도 합니다.. 

바이러스 백신이 곧나온다고하지만 모두가 요즘처럼 어려운때일수록 개개인의 과거를 회상하며 더욱더나은 시기가될수있게 방향을정하는것이 무엇보다중요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이 살고있는 인생은 매우다양한 종류의 직업이 존재합니다 개개인의 직업군에서 이러한시기에 어떠한방식으로 헤쳐나가며 지내고있을까요? 요즈음 수도권에서 거리두기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만큼, 서울,경기를 중점적으로 얘기를 풀어보려 합니다. 

서빙고에서 원데이임플란트치료로 많은 고객분들을 유치했었던 정00씨는 해외에서찾아오던 환자들이 매출에 상당수를차지했지만 근래들어 내국인을상대로  시술가격을 내림과함께 치아성형을 추가적으로 서비스해주면서 고객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국내 고객분들은 조금이라도 인하된 임플란트가격으로 고품격서비스를 받게된 것입니다. 매출도 최근 플러스로 돌아섰다고 한답니다. 

가로수길맛집 초밥 스페셜원이라고 tv프로에도 출연경험이있는 김00씨는 확연하게눈에띄는 부분은 외국인고객들로 인한 매출 부분이라고합니다 유명배우들이 방문하는 곳으로알려져 외국방송사들도 종종 취재를 오는곳이었으나 안개사라지듯 외국손님들이 끊어졌다합니다 또한, 국내소비자들이 직접방문하여 생기는 이득은 줄었지만, 그와는정반대로 배달비율이 40프로이상 증가하여 인근에 유명 강남역맛집 요식업사장님들 중에서도 다행하게도 전체적인매출 감소부분이 많지 않다고합니다
0 Comments
제목